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탐방

대전 가볼만한곳 대전시민천문대 심야데이트

 

 

 

 

 

대전 유성구 신성동에 위치한 대전 시민 천문대를 다녀왔습니다.

 

심야에 데이트나 가족 나들이하기 좋은곳이 였습니다.

 

 

 

 

 

 

천문대를 조금지나 위로 올라가시면 주차장이 있는데요.

 

차를 대고 내려오다보면 가로등에서 쏴주는 별자리를 볼수있습니다.

 

여왕님 별자리가 물고기 자리더군요 ㅎㅎㅎ

 

 

 

 

 

 

도로에 귀여운 별자리 그림을 따라가다보면...

 

 

 

 

 

 

우주복을 입은 포토존 동상이 제일먼저 반겨줍니다.

 

가족 단위로 오시는분들은 이곳에서 아이들 사진을 많이 찍어주시더군요.^^

 

 

 

 

 

 

그리고 천문대 앞에 우뚝 서있는 나로호 모형...

 

 

 

 

 

 

시간대별로 망원경을 맞춰서 별을 보여주는데요.

 

이날 토성 / 화성 / 목성 과 이름이 어려운 별까지 5개정도를 볼수 있었습니다.

 

망원경이 있는곳은 야간에 사진 촬영이 금지돼서 그곳 사진은 못찍었네요.ㅠㅠ

 

카메라 후레쉬 불빛에 망원경이 반응해서 보시는분 눈이 실명 될수도 있어서...

 

야간에는 사진촬영을 금지한다고합니다.

 

낮에 가시면 망원경있는곳 사진을 찍을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망원경으로 별구경을 하시면 아래층에 전시관이 있는데요.

 

여러 별자리 영상과 별을 이용한 이쁜영상들을 보여줍니다.

 

 

 

 

 

 

 

별을 볼수 있는 망원경도 이렇게ㅎㅎㅎ

 

 

 

 

 

 

여성분들이 꺼려하시는 몸무게를 잴수있는 저울입니다.

 

달에서의 제 몸무게는 15키로더군요^^;;;

 

다이어트가 필요하신분들은 달 몸무게로 대리만족을...ㅋㅋㅋㅋㅋㅋㅋ

 

 

 

입장료나 주차비같은건 없습니다.

 

별구경하시고 대기실 커피숍에서 커피한잔...^^

 

화려하고 많은걸 볼수는 없지만 심야데이트나 가족 나들이 가기 좋은곳입니다.

 

 

 

 

글 재밌게 보셨거나 도움이 돼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