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탐방

제주도 여행지 서귀포시 감귤박물관

 

 

 

 

 

제주도 서귀포시에 있는 감귤박물관을 소개 할까합니다.

 

감귤 박물관과 전시관 그리고 감귤따기 체험장이 있는곳인데요.

 

 

 

 

 

 

저희는 지나가는길에 들린곳이라 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감귤에 대한 다양한 것을 접할수 있는곳이였는데요.

 

 

 

 

 

 

하루 두개를 먹으면 항암 효과가 있다고 하니 부지런히 먹어야 겠는데요 ㅎㅎㅎ

 

 

 

 

 

 

 

 

종류도 참 다양하더군요^^

 

 

 

 

 

 

 

 

 

감귤의 역사입니다^^

 

 

 

 

 

 

 

감귤로 만들수있는 음식들이 상당히 많더군요^^

 

 

 

 

 

 

처음 감귤을 재배하게된 이유를 영상으로 보여주는곳인데요.

 

예기들으면서 보시면 재밌습니다^^

 

 

 

 

 

 

그리고 농기구등을 전시해놓은 전시관도 같이 있더군요.

 

 

 

 

 

 

애기를 재울때 사용했다던 애기구덕이라고 하네요^^

 

 

 

 

 

 

물허벅이라고 물을 길을때 사용했다고 하네요^^

 

 

 

 

 

 

처음보는 농기구인데요.

 

남태라고 땅을 다지는데 사용한것이라고 하네요.

 

 

 

 

 

 

 

일명 통시라고 옛날 제주도 화장실이라고 합니다

 

진짜 톡특하긴 하네요^^

 

 

 

 

 

 

화장실 바로 옆에는 이렇게 똥돼지가 있었다고 하네요^^

 

 

 

 

 

 

 

포장에 사용됐던 기구들도 있었는데요.

 

제가 사용해본것도 있더군요.

 

 

 

 

 

 

 

곤충을 확대경으로 볼수 있는곳도 있구요.^^

 

 

 

 

 

 

아래로 가시면 온실 같은곳이 있습니다.

 

 

 

 

 

 

 

길옆으로 물이 있는곳에 작은 잉어들이...^^

 

 

 

 

 

 

 

사람 머리통만한 감귤도 있더군요 ㅎㅎㅎ

 

 

 

 

 

 

가격도 저렴하고 아이들과 같이 돌아보기 좋은곳입니다.

 

박물관 티켓을 끈으시면 아래쪽 전시관도 들어갈수 있습니다.

 

저희는 비가와서 체험을 못했지만...ㅠㅠ

 

감귤 따기 체험장도 있으니 아이들과 같이 해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글 재밌게 보셨거나 도움이 돼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